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이야기

자취생 된장찌개 만들기

by 남이.. 2020.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이입니다: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도 나름대로 주말을 즐겁게 보낼려고 노력중??? 입니다.

 

전에 리뷰올릴려다가 깜빡해서 못올렸던것을 지금이 되서야 올리네요

 

자주 만들어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야매요리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재료


 된장찌개 재료 입니다. 

 

된장은 마트에서 파는 찌개양념을 사용하였습니다.

찌개 재료 

된장찌개 양념 , 팽이버섯  , 애호박 1/2개 , 양파 1/2개 , 파 1/2 쪽 , 두부 1/2

 

 

추가재료는 고추를 넣어주면

더욱 좋을꺼 같습니다!

 

재료준비

먼저 적당량의 물을 넣어 주신후 다진마늘을 넣고 끓여줍니다.

 

이때 된장찌개재료 뒤에 물을 얼만큼 넣으라고 표시가 되어있으니 맞춰서 넣으시면 될꺼같습니다.

 

물을 끓일동안 재료를 준비해 줍니다.

 

대충썬듯한 느낌이 드는 재료 손질이군요 이쁘게 썰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재료준비

 

물이 팔팔끓으면은 두부를 제외한 파, 양파 , 호박 , 팽이버섯등

 

천천히 넣어주시고 한번더 끓여주신후  두부를 올려 한번더 끓여 주시면 됩니다!!

 

굉장히 쉽죠..?  저는 어려운 요리는 잘못합니다.

 

라면 조합해서 만들기랑 초간단 레시피들로만 구성되어있는게 저의 특징이기도 하네요 

 

 

모든재료를 다넣고 끓여보았어요

마지막으로 다 넣은후 적당량을 그릇에 담으시면 됩니다. !!

 

마지막 동영상은 재료를 다 넣은 후 맛있어 보이시라고 한번찍어보았습니다. ^^

 

된장찌개는 양념에 재료만 손질해서 넣으면 되니 간편하고 쉬운요리라고 할 수 있을꺼같습니다.

 

멸치육수도 내기 힘들고 간단하게 드시고 싶다면 한번 추천드리고 싶네요 ^^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남이: 였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바랍니다~

 

반응형

'일상생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부도 여행 [ 당일치기 ]  (21) 2020.04.25
오늘하루  (4) 2020.04.24
공불닭 만들어먹기  (11) 2020.04.15
화성 맛집 모아만두전골  (10) 2020.04.04
산책하기 좋은곳 남양성모성지  (10) 2020.03.31

댓글